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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아이오닉5. 출시 하루만에 완판

 

 

1. 현대 아이오닉5 한국, 유럽 시장 생산분 하루만에 완판

 

이번에 현대차에서 출시하는 아이오닉5. 한국, 유럽 시장 1년 생산분이 하루만에 완판되었다.

무슨 의미일까?

현대차 대단하네! 현대차 주가 엄청 오르겠네!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난 다른 생각이 들었다.

 

지금 현재 기술로는 전기차 판매 마진율이 상당히 낮아 엄청난 수익을 창출되지는 않을 것 같다.

하지만 전기차가 대세라는 것은 다시한번 확신했다.

전기차는 엔진이 없기 때문에 디자인, 공간활용이 상당히 뛰어나고 차량유지비, 내부소음까지 기존 차량보다 월등히 높은 만족감을 준다.

그리고 많은 선진 국가들은 석유의 노예에서 벗어나려고 엄청난 인프라 투자를 하고 있다.

이런 전기차에서 가장 비싼 부품이 바로 배터리이다.

 

 

 

2. 2차전지 배터리 종류

 

배터리는 보통 원통형 배터리, 각형 배터리, 파우치형 배터리 3가지로 분류된다.

 

원통형 배터리는 전통적인 방식의 배터리 형태로 각형 배터리나 파우치형 배터리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에너지 밀도가 낮은 편이고 수명이 짧다는 단점이 있다. 

 

일본 파나소닉 등이 생산하고 있으며 테슬라 등의 전기 자동차에 탑재되고 있다.

 

각형 배터리는 알루미늄 케이스이기 때문에 내구성이 좋아 자동차 사고에도 잘 견딜 수 있는 반면, 무게가 많이 나가고 대형화가 어려우며 열이 잘 방출되지 않는다.

 

삼성SDI, 도시바 등이 생산하며 BMW, 아우디, 폭스바겐, 포르쉐, 페라리 등의 전기차에 활용된다.

 

파우치형 배터리는 배터리 소재를 필름으로 패키징 한 형태이다. 

 

소재를 쌓은 후 패키징해 각형보다 에너지 밀도가 높으며, 전기차 업체가 요구하는 다양한 모양으로 제작할 수 있다. 

 

그러나 고객 맞춤 생산으로 인해 각형 배터리보다 원가가 높다. 

 

파우치형 배터리는 LG화학, SK이노베이션 등이 제조하고 있으며 현대기아차, GM, 포드, 르노, 볼보, 닛산 등의 전기차에 탑재된다.

 

이제 본격적인 전기차 시대가 얼마 남지 않았다.

 

지금은 다양한 형태로 운영되고 있지만 몇 년 후에는 세계 공용 규격이 생겨 전세계 시장이 공통된 인프라가 구축되면서 빠른 속도도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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